대한성서공회

본문 바로가기
대한성서공회

대한성서공회



 

 

본 공회 성서사업을 위해서 기도해 주시고 후원해 주시는 한국교회와 후원회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세계는 지금 인공지능 등의 기술 발전으로 미래에 대해 긍정적인 기대가 크지만, 지구 반대편에서는 여전히 전쟁과 재해, 지속되는 경제 불황으로 무너진 일상 가운데 삶의 의미를 찾아 헤매는 많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들에게 하나님의 말씀은 세상이 줄 수 없는 평안과 소망이 됩니다. 세계 곳곳 미자립성서공회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간절히 바라는 사람들에게 성경을 보급할 수 있도록 성경 지원을 요청해오고 있습니다.


2024년 한 해 동안 본 공회는 해외 102개 나라에 194개 언어로 4,233,421부의 성서를 제작하여 보급하였습니다. 특별히 한국교회와 후원회원의 후원으로 이슬람의 공격적 포교, 빈곤, 문맹, 정치적 퇴보 등의 문제를 겪고 있는 70개 나라에 840,517부의 성서를 제작하여 기증하였습니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전해진 성경은 지구촌 이웃들에게 하늘의 소망과 용기를 주며 복음을 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국내 성경 출판사들이 본 공회로부터 개역개정판 성경 본문 사용에 대한 저작권 허락을 받아 출판한 주석 성경을 포함하여 총 762,380부의 성경을 국내에 보급하였습니다. 2022년 말에 “『성경전서 개역개정판』 개정 위원회”가 구성되어, 현재 개정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개정에서는 개역 성경의 문체를 유지하되, 문장 부호를 전체적으로 부여하면서 철저히 원문에 기초하여 개정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또 본 공회는 다음 세대를 위한 성경인 『새한글성경』을 발간하였습니다. 이 성경은 디지털 매체에 익숙한 젊은이들과 교회학교를 위한 공인역 성경입니다. 지난 12년 동안 각 교단의 성서학자 36명과 국어학자 3명이 여러 단계를 거쳐 번역을 완료하였습니다. 『새한글성경』이 다음 세대가 성경을 가까이 두고 더 쉽게 읽고, 말씀을 자신의 삶 속에 적용하는 데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계속해서 본 공회가 국내외 성서사업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