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과 이란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5-07-23본문

“어젯밤은 정말 힘든 밤이었습니다.
여러 사람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모두가 미사일을 피하기 위해 대피소로 피신했습니다.
중동 지역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우리는 서로를 미워하기보다 사랑하며,
모두가 평화롭고 정의로운 세상을 만들기 위해 힘써야 합니다.”
- 아랍-이스라엘성서공회 -
지난 4월, 이란이 이스라엘을 향해 미사일을 동원한 대규모 공격을 감행하였습니다. 이어서 이스라엘은 이란 내 군사시설을 타격하는 보복 공격을 단행하며 국가 간의 충돌로까지 확산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이스라엘과 이란뿐만 아니라 중동 전역은 극도의 긴장 속에 놓였습니다. 수많은 인명 피해가 발생하였으며, 많은 사람들이 가족과 이웃을 잃었고, 삶의 터전이 파괴되었습니다.
최근에는 분쟁이 잠정적인 휴전에 들어가며 무력 충돌은 다소 진정되었습니다. 그러나 갈등의 뿌리는 여전히 남아있으며, 상처 입은 사람들의 삶은 여전히 회복되지 않았고, 많은 이들이 깊은 트라우마와 불안 속에서 하루하루를 버티고 있습니다.
<공습 피해를 입은 이스라엘의 한 건물>
이 지역의 성서공회들도 지난 몇 달간 심각한 혼란과 불안을 겪었습니다. 아랍-이스라엘성서공회의 총무는 미사일 공격이 시작되자 직원들을 즉시 귀가시켰고, 직원들은 여러 차례 지하 대피소로 피신했습니다. 이들은 계속되는 폭발음과 사상자 소식을 들으며 두려움 속에 시간을 보내야만 했습니다.
분쟁 지역 성서공회들은 기도를 요청했습니다.
“직원들과 가족들은 며칠째 밤마다 사이렌과 경보음에 따라 대피소에서 생활해야 했습니다. 중대한 결정을 내리는 이 나라의 지도자들을 위한 지혜, 그리고 이 지역 전반에 하나님의 평화와 자비, 은혜가 임하도록 기도해 주세요.”
-이스라엘성서공회
“이란 본토가 직접 공격을 받은 것은 1980년대 이란-이라크 전쟁 이후 처음이며, 이번 이스라엘의 공습은 큰 충격과 두려움을 안겼습니다. 이란에 있는 신자들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혼란 속에서도 하나님의 보호와 평안을 누릴 수 있도록, 믿음을 지키는 용기와 위로가 있도록, 이 갈등을 끝내고 평화를 회복하는 데 필요한 지혜가 지도자들에게 임하도록 기도해 주세요.”
-이란 디아스포라성서공회
현재 휴전이 이루어졌지만, 여전히 불안과 긴장이 남아있습니다. 이러한 상황 속, 많은 사람들은 위로와 희망이 되는 하나님의 말씀을 찾고 있습니다. 삶의 터전이 무너지고 사랑하는 가족을 잃은 사람들에게 성경이 전해져, 이들이 깊은 고통 속에서도 하나님의 사랑과 회복을 경험할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기도제목
1. 성서공회 사역자들에게 지혜와 용기를 주셔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성경을 보급하는 사역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2. 현지 교회가 위기 속에서도 성서공회와 연합하여 복음을 전하고, 사랑과 섬김으로 이웃을 품을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3. 전쟁으로 고통 가운데 놓인 사람들이 하나님의 위로와 평안을 얻을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대한성서공회는 한국교회와 후원회원 여러분의 후원으로 올해, 아랍-이스라엘성서공회에 <아랍어 성경> 700부, 이스라엘성서공회에 <히브리어 성경> 2,470부, 이란 디아스포라성서공회에 <페르시아어 성경>을 기증할 예정입니다.
*이스라엘에는 언어와 문화적 배경에 따라, 유대인을 대상으로 사역하는 이스라엘성서공회와 아랍계 기독교인을 대상으로 사역하는 아랍-이스라엘성서공회가 있습니다.
*이란 디아스포라성서공회는 이란 본토와 전 세계에 흩어져 있는 이란인을 대상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는 사역을 감당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