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성서공회

본문 바로가기
대한성서공회

단행본 외

단행본 외
- 성경의 교육과 연구에 유용합니다.
- 성경의 역사와 내용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자료입니다.
성서 속의 식물들
성서코드 : UBSTH-02
면 수 : 304
크 기 : 150 x 223(국판)
폰트크기 :
재 질 : 하드커버
색 상 :
ISBN : 978-89-412-9471-9
가 격 : 19,500 원

성서 속의 식물들

대한성서공회에는  「성서 속의 물건들」 (2011년)에 이어, 2015년 10월에 대한성서공회 창립 120주년을 기념하면서 「성서 속의 식물들」을 번역하여 출간하였습니다.  

  

 「성서 속의 식물들」은 성서 속에 나오는 식물군을 여섯 개의 범주로 나누어 설명하고, 각 항목마다 관련 성경 구절과 더불어 히브리어/아람어, 그리스어 혹은 라틴어 식물명을 함께 실었습니다. 해당 식물이 등장하는 성서의 맥락에 대한 설명과 함께 식물에 대한 설명과 함께 이를 어떻게 번역할 수 있을지에 대한 논의를 담고 있습니다. 


또한 상세한 설명과 함께 다양한 그림과 사진을 제공하여 성서에 대한 이해를 돕습니다. 이 자료는 번역자뿐만 아니라 성경을 더 깊이 이해하고자 하는 모든 독자들에게 좋은 참고 자료가 될 것입니다. 

 

이 책은 성서 속의 식물들을 6가지로 분류하여 다룹니다.

  1) 야생 교목과 관목

  2) 재배용 교목과 관목

  3) 야생 및 재배용 식용식물

  4) 향료와 연고

  5) 일상 생활용 식물

  6) 꽃, 가시, 잡초

이 책은 각 식물에 대해 다루면서, 구체적인 성경 본문과 함께 번역 제안을 합니다. 또한 일반 색인, 식물 이름 색인, 식물 학명 색인, 지리 이름 색인, 성경 장절 색인, 성경 낱말 색인과 같이 유용한 색인들을 포함하고 있어서, 성서를 깊이 있게 연구하고자 하는 모든 독자들에게 도움을 줍니다.

 

「성서 속의 식물들」 "일러두기" 중에서

 

"각각의 식물 항목에는, 논의되는 식물을 나타내는 히브리어/아람어, 그리스어, 또는 라틴어 낱말들을 음역해 놓은 목록이 나온다. 각 낱말의 뒤에는 성경의 관련 구절 목록이 제시된다. 대다수의 경우에 이러한 관련 구절의 목록은, 그 특정한 낱말을 두고 논의하고 있는 그 의미를 지닌 모든 절들을 포함한다. 한 낱말이 약 20회나 30회 이상 나타나는 경우에, 목록에는 그 낱말이 성경에서 사용된 처음 몇 곳만을 기록하였으며, 더 많은 관련 구절이 있다는 것을 나타내기 위해서 + 기호를 붙여 놓았다.


식물 이름 표기 원칙 및 감수 기준

1) 학명은 http://www.theplantlist.org/를 참조하여 최근의 학명 사용을 반영하였다.

2) 국명은 국가표준식물목록(국립수목원·한국식물분류학회, 2007)을 참조하였으며, 국내에 분포하는 식물 종류에 대해서는 국내에서 사용되는 이름을 사용하였다.

3) 국가표준식물목록에 없으나 국내에서 재배되는 식물은 한국의 재배식물-조경·화훼식물을 중심으로 <국립수목원>(2011)에 사용된 이름을 사용하였다. 

4) 한글로 된 식물명이 없는 경우는 국가표준재배식물작성기준(국립수목원, 2011)에 따라 라틴어 발음을 원칙으로 하여 표기하였으며, 일부 종들은 이스라엘 현지에서 사용되는 영문명을 기초로 한글화 하였다."

     원서명 : Robert Koops, Each According to Its Kind: Plants and Trees in the Bible, United Bible Societies, 2012.

     번역 : 권성달

     식물 이름 감수 : 정규영

 

<내지 이미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