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한 나눔, 말씀으로 치유되는 에스와티니 > 후원자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귀한 나눔, 말씀으로 치유되는 에스와티니

페이지 정보

작성일2019-09-04 15:37 조회2,778회

본문

스와티니 어린이들을 말씀으로 치유하고,

꽃피울 수 있게 하신 하나님의 큰 사랑에 감사드립니다.

 

 


에스와티니 학생들과 새롭게 건축된 어린이 선교센터


너희를 고아와 같이 버려두지 아니하고 너희에게로 오리라 (요 14:18)

에스와티니(구 스와질랜드)는 우리에게는 생소한 아프리카 남부에 있는 작은 나라입니다. 인구가 150만이 안되지만 한 때 국민의 40% 이상이 후천성면역결핍증(HIV/AIDS) 보균자였습니다. 세계 각지로부터의 지원으로 상황이 나아졌어도 발병률은 여전히 세계에서 가장 높습니다. 그리고 이로 인해 가장 많은 피해를 입은 것이 바로 이 나라 어린이들입니다.

 

“후천성면역결핍증(HIV/AIDS)로 인해 고아가 된 대부분의 어린이들은 병든 부모를 간호하다 결국에는 그들의 죽음을 눈앞에서 목도하게 되어 정신적 외상을 크게 입게 됩니다. 이들이 이러한 트라우마를 마음에 간직한 채 학업을 지속하게 되면서 불행히도 학교 생활 및 학업에도 제대로 적응하지 못하게 됩니다. 그래서 성서공회는 성경을 통한 트라우마 치유 프로젝트를 시작하여 대부분 고아인 아이들이 함께 모여“트라우마로 인한 상처 치유 프로그램”을 진행해왔습니다.


- 에스와티니성서공회 음불리 총무

에스와티니 어린이들이 처한 안타까운 현실과 에스와티니성서공회의 노력을 접한 후원회원의 헌신적인 사랑과 나눔을 통해 이제 에스와티니 어린이들에게 말씀을 통한 치유와 회복의 길이 열리게 되었습니다.

 

“2013년경 저희 교회에 대한성서공회 모금사업부 문서선교사 장로님께서 오셔서 성경이 없어 고통 받는 이웃 나라 성도들이 겪는 어려움을 전해주시고, 정기적으로 성경을 후원하는 Bible a Month 프로그램을 소개해주셨어요. 해외 선교를 위해 꾸준히 기도해온 터라 성경을 보내기 위한 후원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정선주 집사

이렇게 정선주 집사는 에스와티니와 인연을 맺게 되고 2015년에 20,200부의 스와티어 성경이 에스와티니에 보급될 수 있도록 후원하였습니다.

 


후천성면역결핍증(HIV/AIDS)로 부모를 잃은 아이들

“성서공회는 어린이들과 프로그램들을 진행하려고 할 때마다 공간이 협소하여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예배실, 상담실과 프로그램 활동 공간이 갖춰진 어린이 선교센터가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 에스와티니성서공회 음불리 총무


어린이에게 성경을 전달하는 정선주 집사(가운데)

에스와티니의 교회와 어린이를 마음에 품은 정선주 집사는 이 나라에서의 성서사업이 지속될 수 있도록 성경 후원을 지속하기로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성경 후원을 통한 정선주 집사의 지속적 후원은 어린이 선교센터 건축의 밑거름이 되었습니다. 드디어 어린이 선교센터가문을 열게 되었고, 어린이 선교센터를 봉헌하는 뜻깊은 자리에 정집사와 가족들은 에스와티니성서공회 지도자들과 교회 지도자들, 그리고 어린이들과 함께 하며 그 기쁨을 나누었습니다.

한 성도의 귀한 나눔을 통해 지구 반대편에서 상처를 안고 살아가던 에스와티니의 어린이들을 말씀으로 치유하고, 꽃피울 수 있게 하신 하나님의 큰 사랑에 감사드립니다.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