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바논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 선교 소식

본문 바로가기
선교 현장 소식

레바논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4-10-28

본문

 


 

지중해 동부 연안에 위치한 레바논은 최근 전쟁으로 고통을 겪고 있습니다.

202310, 이스라엘-하마스 전쟁이 시작된 후 발생한 공습과 유혈 분쟁은 레바논까지 확대되며 레바논도 전쟁의 당사자가 되었습니다.

 

 

<공습으로 폐허가 된 도시> 

 

레바논에 있는 사람 3명 중 1명은 난민입니다레바논에는 주변 국가에서 전쟁과 여러 박해를 피해 떠나온 많은 사람들이 살고 있습니다한때 중동의 피난처였던 레바논은 이제 안전지대가 아닙니다.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10월까지 1년간 전쟁으로 레바논에서 2,400명 이상의 사망자와 11,500명이 넘는 부상자가 발생했습니다.(출처: 레바논 보건부)

집을 버리고 피난을 떠난 사람들도 80만 명이 넘습니다.(출처: 유엔 IOM)

 

레바논의 피난민 가운데 42만 명은 국경을 넘어서 시리아로 입국했고 17,000명은 이라크로 대피했습니다.(출처: 유엔난민기구)

 

 

<레바논 베카 벨리 지역의 난민 캠프 현장> 

 

고향을 떠나 새로운 삶의 터전을 찾아왔던 사람들은 또다시 난민이 되어 불안과 공포 가운데 있습니다.

  

레바논성서공회는 전쟁 중인 상황 가운데서도 하나님의 말씀을 보급한다는 사명을 가지고 사역하고 있습니다.

 

레바논은 기독교 인구가 약 40%로 주변 중동 국가에 비해 많은 기독교인들이 있습니다. 레바논성서공회는 기독교인들이 중동 문화권에서 받는 차별과 박해 속에서도 믿음을 지킬 수 있도록 성경을 보급합니다. 또한, 전쟁과 박해를 피해 레바논으로 피난 온 사람들을 섬기며 복음을 전파하고 있습니다.

 

 

<성경을 받은 레바논 사람들> 

 

성경을 받은 사람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위로를 얻고 환난 가운데서도 믿음을 지킬 의지를 다집니다.

 

  

난민 캠프에 도착해 구호품과 성경을 나누자 그곳에 있던 사람들은 감사를 표했습니다.

저는 하나님이 계심을 알지만 하나님이 자신과 함께 하심을 느끼지 못한다고 고백한 여성에게 성경을 건네며

그녀가 진정한 기쁨을 느끼고 주님을 소망하게 되기를 기도했습니다.”

-레바논성서공회 사역자-

 

<성경을 받은 난민 캠프의 사람들> 

  

종교적 핍박과 전쟁의 상황 속에서도 하나님의 말씀은 고통받는 사람들이 온전한 치유와 회복에 이르게 합니다.

  

우리의 상황에 대한 여러분의 기도와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지금까지 우리의 성경 보급 사역은 모든 부정적인 소식들에도 불구하고 중단 없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 레바논성서공회 총무 -

 

 

레바논에는 전쟁 가운데도 성경이 전해지고 있습니다이 성경을 통하여 사람들이 위로와 소망을 얻기를 기도합니다전쟁으로 고통받고 있는 레바논에 하나님의 평화와 회복이 임하기를 기도해 주세요.

 

 

기도 제목

1. 레바논에 남아 있는 사람들이 더 이상 피해를 입지 않도록 기도해 주세요.

2. 레바논을 떠나 난민이 된 사람들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3. 전해지는 성경을 통해 사람들이 위로와 소망을 얻을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