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의 영적 위로가 되는 성경 > 선교 소식

본문 바로가기
선교 현장 소식

아이티의 영적 위로가 되는 성경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4-08-26

본문

 



 

아이티는 지난해부터 갱단이 수도 포르토프랭스를 장악하고 폭력 사태를 자행해 총리가 사임하며 무정부 상태에 놓였습니다상황이 심각해지자 임시 총리가 세워졌습니다.

 

갱단은 경찰서·교도소·병원·공항 등을 습격하였습니다일반 시민들이 다니는 길거리에서 총격전을 펼치기도 했습니다식량이나 연료의 수입 의존도가 높은 아이티는 식품이 동나고, 연료가 바닥났습니다이로 인해 아이티 인구의 80% 이상이 식량 부족에 직면했습니다.

 

또한, 갱단의 폭력과 범죄로 아이티에 살고 있는 선교사들이 위협받았으며지난 5월에는 젊은 미국인 선교사 3명이 살해당했습니다예배를 마치고 나오던 이들은 갱단의 습격을 받았습니다이로 인해 아이티의 기독교인들은 더 많은 두려움에 휩싸였습니다. 

 

 

<갱단들이 습격한 아이티의 한 마을>

  

이번 사태로 아이티에서는 2023년에만 5천 명이 사망하고 50만 명 이상의 난민이 발생하였습니다. 피난민이 된 사람들은 학교, 교회 등으로 피신하여 생활하고 있습니다문제는 아이티에서 여전히 갱단의 횡포가 수그러들지 않고, 유엔 경찰이 아이티로 들어와 치안을 돕고 있음에도 여전히 치안 문제가 나아지지 않는 것입니다.

 

아이티에는 안정된 질서와 일상의 회복이 절실합니다아이티성서공회는 피난민들에게 성경과 구호품을 전달하며 성경을 바탕으로 트라우마 치유 사역을 진행합니다깊은 절망 속에 있는 아이티 사람들에게는 희망이 필요합니다아이티성서공회는 그 힘이 오직 성경에 있음을 믿고 성경을 보급합니다.

 

 

아이티성서공회는 현재 15천 부의 크레올어 성경과

15천 부의 프랑스어 성경, 16천 부의 신약 성경을 보급하고 있습니다.

 

어려움을 겪고 있는 피난민들에게 성경은 영적인 위로가 되고 있습니다. 또한, 절망의 시기에 있는 이들의 믿음을 굳건하게 붙드는 힘이 있습니다. 사람들은 성경을 읽으며 하나님께서 아이티를 다시 회복시키실 것이라는 소망과 믿음을 갖게 됩니다.

 

 

<성경 기반 트라우마 치유 프로그램 참여자들>

 

 

아이티성서공회가 진행하는 트라우마 치유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어서 하나님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저는 제 상처를 돌아보고 회복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습니다

성경을 읽으며 제 신앙이 깊어질 뿐 아니라 지역 사회의 다른 이웃들을 도울 희망과 힘을 얻었습니다.”

- 애슐리(Ashley)/아이티

  

성경은 고통과 불안정한 삶을 사는 아이티 사람들에게 희망의 빛을 전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어려움 속에서도 신앙을 더욱 굳건하게 합니다. 고통 가운데 놓여있는 아이티 사람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위로와 소망을 얻기를 기도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필요한 아이티에 성경을 전할 수 있도록 기도와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평안을 너희에게 끼치노니 곧 나의 평안을 너희에게 주노라 내가 너희에게 주는 것은 세상이 주는 것과 같지 아니하니라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도 말고 두려워하지도 말라” (14:27)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