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9회 정기이사회를 개최하다 > 성서공회소식

본문 바로가기

제129회 정기이사회를 개최하다

페이지 정보

작성일2018-05-30

본문


신임 김현배 이사장 

 

- 제129회 정기이사회를 개최하다 - 

 

대한성서공회 제129회 정기이사회가 2018년 5월 29일(화), 오전 10시 30분에 서초 성서회관에서 개최되었다. 1부 기도회에서는 송기성 목사(정동제일교회)가 “거룩함으로의 부르심”이라는 제목으로 설교를 하였다. 

2부 회무처리에서는 신 이사 중 교단대표로 박태식 신부(대한성공회), 남상준 목사(기독교한국루터회), 황순환 목사(대한예수교장로회[통합]), 이정현 목사(대한예수교장로회[대신])가 소개되고, 찬성회원 대표로 이정익 목사, 김경원 목사, 이용호 목사, 곽철영 장로가, 감사로는 최규완 장로가 소개되었다. 이어서 권의현 사장의 사장보고(별첨 1)와 사업보고(별첨 2)가 있었다.


제129회 대한성서공회 정기이사회 전경

안건으로는 교단대표로 김재곤 목사(기독교대한성결교회), 조성봉 목사(기독교한국침례회)의 이사 선임이 있었다. 신 임원으로 이사장에 김현배 목사, 부이사장에 김동권 목사, 서기에 김경원 목사, 회계에 이선균 목사가 선임되었고, 실행위원에는 양병희 목사, 손인웅 목사, 정하봉 목사, 김순권 목사, 이정익 목사, 이용호 목사가 선임되었다. 그리고 권의현 사장을 재선임 하였으며, 호재민 총무를 선임하였다. 


<별첨>
사 장 보 고

존경하는 이사장님과 이사님 여러분, 

국내외 여러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성서사업이 원활하게 진행된 것을 보고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특히 지난 2008년부터 시작된, 성경 제작과 보급에 어려움을 겪는 미자립성서공회 성서 기증 사업에 대한 한국 교회와 후원회원들의 후원이 계속 증가하여, 금년 상반기에 1,340개 교회와 29,272명의 회원들께서 참여하였습니다. 이러한 관심에 부응하기 위하여 본 공회에서는 금년 3월 본 공회 반포센터(경기도 용인)에서‘후원회원 초청’행사를 개최하였습니다. 

해외 성경 보내기 운동을 헌신적으로 후원해 온 후원자들은 해외 성서 기증 사업에 대한 현황을 소개받고, 기증된 다양한 언어의 성경을 직접 보며, 해외에 기증하는 성경이 컨테이너에 실리는 현장을 참관하였습니다. 때마침 로스기념관에서 진행된 성경 출판 이론과 실무 교육에 참석한 21개 성서공회들의 총무와 실무자들도 이 행사에 참석하여 후원자들과 교제하며, 기증되는 성경을 받게 될 이들을 위해 기도하여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되었습니다. 그 후 참석한 후원자들은 성경 제본 시설인 <바이블코리아>를 방문하여 세계 각 나라의 다양한 언어와 형태로 성경이 제작되는 전 과정을 견학하였습니다. 

이번 행사는 해외 성서 기증사업에 대하여 지면으로만 보고를 받던 후원자들이 자신들의 후원으로 기증된 성서와 그 성서가 제작되는 현장을 보고, 세계 각 성서공회 총무 및 직원들로부터 직접 감사 인사를 받으며 후원에 대하여 자긍심을 가지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행사 후 후원회원들은 계속해서 후원을 약속하고, 일부 회원들은 후원 규모를 늘렸습니다. 지방에서 올라온 한 회원은 초청 행사를 마칠 즈음에 해외 성경 보내기에 써 달라고 현금 500만원을 기탁하기도 하였습니다. 본 공회에서는 계속해서 한국교회와 후원회원들에게 해외 성경 기증 사업 현황과 시설들을 직접 참관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여 이 사업에 대한 이해와 협력을 강화해 나가고자 합니다. 


국내 성서 보급
국내 성서 보급  금년 상반기에는 지난 해 동기간에 비해서 101,957부가 감소한 292,030부의 성경을 보급하였습니다. 이 가운데 개역개정판 성경은 248,492가 보급되어, 지금까지 본 공회를 통해서 9,709,214부가 보급되었습니다. 그동안 국내 성경 출판사들이 본 공회로부터 개역개정판 본문 사용에 대한 저작권 허락을 받아 출판한 주석성경 11,915,355부를 포함하면, 개역개정판 성경은 총 2천 1백만 부가 넘게 보급되었습니다.


해외 성서 보급
해외 성서 보급  금년 상반기에는 81개 나라에 118개 언어로 지난 해 동기간에 비해서 143,860부가 증가한 2,490,063부의 성서를 제작하여 보급하였습니다. 세계성서공회연합회의 재정 악화로 각 성서공회의 제작 지원 규모가 축소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성서 용지를 비롯한 국제 원자재 가격의 인상, 원화 가치의 상승, 인건비 상승 등으로 인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도 전년도보다 다소 많은 성경을 보급하였습니다. 본 공회에서는 계속해서 자매 성서공회들의 성서 보급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형태의 성서들을 개발 보급하기 위해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또한 자매 성서공회들로부터 성서 조판을 요청받아, 키룬디어 개정성경(부룬디), 마사나어 성경(카메룬), 세카초어, 잠탕가어 신약(에티오피아), 당메어 성경(가나), 마사이어 개정성경(케냐), 말라가시어 성경(마다가스카르), 에추아보어 사복음서와 사도행전(모잠비크), 스쿠마어 성경(탄자니아),‘100개의 사랑받는 성경이야기’(아프리카, 캐나다), 스페인어 강대용, 스페인어 큰글자, 스페인어 보급판 성경, 수리남 자바어 성경(수리남), 태국어, 스와힐리어 어린이 그림 성경 등을 무료로 조판하여 제공하였습니다.

특히 성경 콘텐츠 개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매 성서공회들을 위하여 지난 해에 출간한 초등학교 저학년용 어린이 그림 성서‘하나님의 사랑’(Love of God)에 이어 초등학교 고학년 어린이들을 위한 어린이 그림 성서 출판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젊은이들의 성경 이해를 돕기 위한 해설과 그림이 수록된‘액션 스터디 바이블(영어)’도 곧 출판할 예정입니다. 


미자립성서공회 성서 지원 사업 및 모금 사업
미자립성서공회 성서 지원 사업 및 모금 사업  본 공회에서는 세계 성서운동을 지원하기 위하여 세계성서공회연합회에 지원하는 재정적 인적 지원과는 별도로, 성경 제작과 보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미자립성서공회들에 성경을 제작하여 무상으로 기증하는 사업을 계속 진행하고 있습니다. 금년 상반기에는 총 30개 나라에 260,165부의 성서를 그 나라의 언어로 제작하여 기증하였습니다. 아프리카 지역의 베냉 부르키나파소 콩고민주공화국 카메룬 르완다 세네갈 탄자니아 토고 등 17개, 중남미의 볼리비아 도미니카 아이티 우루과이 등 6개, 유럽 중동 지역의 크로아티아 슬로바키아 등 5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캄보디아 미얀마 2개국에 성서가 지원되었습니다. 이러한 성서 지원 사업에 관심을 갖고 후원해 주시는 주요 교회 기관 개인들께서 다음과 같이 헌금을 보내주셨습니다. 

<교회>

 교회명

교단 

 담임목사

후원금액 

경산중앙교회

 예장합동

 김종원 목사

5천만 원 

사랑의교회

 예장합동

 오정현 목사

5천만 원 

영락교회

 예장통합

 김운성 목사

2천만 원 

여의도순복음교회

 기하성

 이영훈 목사

2천만 원 

정동제일교회

 기감

 송기성 목사

1천 5백만 원 

진남제일교회

 기감

 우종칠 목사

1천 5백만 원 

일산광림교회

 기감

 박동찬 목사

1천 5백만 원

새문안교회

 예장통합

 이상학 목사

1천만 원

은혜의교회

 예장백석

 박정식 목사

1천만 원 

하늘꿈교회

 기감

 신용대 목사

7백 8십여만 원 

창조교회

 예장통합

 홍기영 목사

5백 9십여만 원 

신갈교회

 기감

 이승우 목사

5백만 원 

충신교회

 예장통합

 이전호 목사

5백만 원


<기관>

 기관명

 교단

대표자 

 후원금액

구세군대한본영

 구세군 

김필수 사령관 

1천 2백만 원 

사랑광주리

 예장합동 

오정현 목사 

7백만 원 


<개인>

 이름

교회 

교단 

 후원금액

 박종연

 

 

 4천만 원

 이재황

 

 

 1천만 원

 이재성

진주동부교회

 예장고신

 1천만 원

 배필분

도암교회

 예장통합

 5백만 원

 김종훈

산곡교회

 기감

 5백만 원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한국 교회와 찬성회원들께서 해외 성경 보내기 운동에 관심을 가지고 헌금을 보내주셔서, 지난해 동기간보다 약 2억 1천 8백여만 원이 증가한 18억 3천 1백여만 원이 답지하였습니다. 전 세계로 성경을 보내는 운동을 위해 기도와 후원으로 참여해 주시는 교회와 회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금년에는 특별히, 기독교가 성장하고 있지만 교회의 예배와 성경 공부 모임에 참가한 이들이 성경이 없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각 나라 성서공회들로부터 성경 기증 요청이 본 공회로 쇄도하고 있습니다. 우간다는 전체 인구의 80% 이상이 기독교인이지만 성경 보급이 충분하지 않아서 교회 사역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본 공회에 성경 지원을 요청하였습니다. 또한 미얀마에는, 변방 소수민족을 중심으로 기독교가 성장하고 있지만 자신들의 언어로 된 성경이 없어서 그들의 말로 성경이 번역되고 보급될 수 있도록 지원해 달라고 한국교회에 요청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성경 보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매 성서공회들을 지원하기 위해서 본 공회에서는 한국 교회와 협력하여 계속해서 미자립성서공회에 성서를 지원하는 사업을 확대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새한글 성경전서>(가칭) 번역 외
2012년 12월, 다음 세대의 젊은이들을 위한 <새한글 성경전서>(가칭)의 번역을 시작한 이래, 금년 4월 말 기준으로 기초번역이 완료되었으며, 번역 검토 68%, 문장 검토 48%, 기초번역자들의 재검토는 18%가 이루어졌습니다. 새로운 성경 본문 작업 외에도 성경 본문의 이해를 돕기 위한 해설, 그림, 사진, 영상 자료들을 준비해 나가고 있습니다.

항상 성서사업을 위해서 깊은 관심을 가지고 기도해 주시는 이사장님들과 이사님들께 감사드립니다.

2018년 5월 29일
사   장     권 의 현

첨부파일

상단으로